본문 바로가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상, 한도, 금리 알아보기

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올원비상금대출" 상품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인 성인은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을 상대적으로 충족하기 쉬워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목차

 

 올원비상금대출

"올원비상금대출"은 잠깐 소액 자금이 필요한 고객분들을 위해 농협은행에서 운영중인 금융상품으로 주로 소액이 필요하신 고객분들이 애용을 하시고계시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는 상품이라 많은 고객 분들에게 소액 자금운용에 도움을 주고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대출금리

기준 가산 우대 최종
금융채(36개월) 고정 2.49 3.14 1.00 4.63 ~ 5.63

-당행 기준금리 :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Bank금융상품몰-공시실-대출-대출금리에서 확인가능

-당행 기준금리 :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 Bank금융상품몰  공시실  대출 - 대출금리에서 확인 가능

-우대금리 : 최고 1.00%p 우대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20%p, 우량등급 우대(통신등급 1~3등급) 0.50%p, 우대금리 쿠폰 적용 0.30%p

-대출 신청 시 적용된 우대금리는 대출만기까지 적용되며, 기한연기, 금리인하요구 및 조건 변경의 금리 재산출 시 우대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Tel. 1661-3000)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 3년 (거치기간 없음)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합니다.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3]원금 또는 이자상환안내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원금 또는 이자상환의 제한사항

- 대출약정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지연배상금)안내

- -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 다음 날부터 대출금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3%)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담보 및 보증여부

- 무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 없음

 고객부담비용(수수료)

- 없음

 이자납입 방법

- 대출 신규일자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합니다.

- 대출 신규일부터 이자납입일 전일까지의 대출잔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대출거래 약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 중도상환해약금 : 없음

 참고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상품을 이용중중이시라면 대출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 특별고용지원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장의 근로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대출 관련 상담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신청 가능시간은 00:30~24:00(토, 일, 공휴일 포함)입니다.

(단, 대출관련 상담업무는 평일 09:00~18:00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