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소상공인 중신용) 대상, 금리, 한도 알아보기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상품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고신용)"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코로나19 방역으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분들에게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도움을 드리는 금융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하는 신용보증서를 담보하여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목차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중신용)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신용"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상품

 대출대상

정부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받고 소기업소상공인 대표자가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인 중신용 대표자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는 농협은행에서 확인하므로 별도 서류제출은 불필요합니다. 다만, 1주일 단위로 사업체현황이 업데이트(소진공 은행)되므로 가급적 방역지원금을 수령하고 최소 1주일 이후 대출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22.03.01기준)

대출금리 : 3개월 MOR 변동 + 1.70% p (22.03.01. 기준)

 

대출금리 안내

대출금리는 대출취급일 기준 MOR금리(3개월 변동)에 1.70% p를 가산하되, 이차보전 지원대상 기업의 경우에는 대출실행일로부터 최초 1년(365일) 간 이차보전율 연 2.60% p를 차감한 금리를 부담합니다.

 

금리에 관해서는 개인별 차이가 있음으로 반드시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과 상담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자계산 방법

대출이자 계산방법 및 징수 기준

대출원금  연이자율  [대출일 수/365(1년)]

대출일 수는 대출취급 일로부터 상환일 전일까지의 일수를 말하며, 대출금 이자는 원단위로 계산합니다.(원 단위 미만 절사)

대출금(이자)을 상환기일(이자납입일)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당일까지는 기한 내이 자율을 적용하고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다음날부터는 연체이자율(지연배상금률)을 적용합니다.

이자 입금기일이 휴일인 때에는 그다음 영업일에 이자의 입금기일에 납입하여야 할 기한 내 이자를 납입합니다.

이자 계산방법 및 징수 기준은 상품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5년

 대출한도

10,000,000원(1천만 원)

 상환방법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 할부상환

 중도상환

중도상환 해약금 : 없음

 원금 또는 이자상환안내

원금균등 할부상환 :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 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원금 또는 이자상환의 제한사항

대출약정 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안내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 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다음 날부터 대출금 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 3%)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담보 및 보증 여부

신용보증서담보대출(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실명확인서류, 소득확인 서류

기타 필요서류를 비롯한 자세한 서류 안내는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인지세 등의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가능금액은 당행 및 타 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대출에 대한 별도의 특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이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상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을 가입하시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금전적으로 고통을 받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상품을 알아보시고 자신의 신용점수가 높다면 관련 상품은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고신용) 상품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03.01 - [대출 관련 소개] -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알아보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알아보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상품은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운영 중인 대출 상품으로 코로나 19 방역으로 인해 힘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고신용, 초저금리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상품입니다.  NH희망

jeong-go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