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대상, 금리, 한도 알아보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상품은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운영 중인 대출 상품으로 코로나 19 방역으로 인해 힘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고신용, 초저금리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상품입니다.

NH희망플러스

목차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습니다. 그래서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령하시고 신용점수가 높으신 사장님분들을 위한 상품이 있어 해당 상품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

 

정부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 받은 소기업소상공인 대표자 중에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920점 이상인 대표자

 

대출 진행시 참고사항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는 농협은행에서 확인하므로 별도 서류제출은 불필요합니다. 다만, 1주일 단위로 방역지원금 수령한 사업체 현황이 업데이트되므로 가급적 방역지원금을 수령하고 1주일 이후 대출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22.03.01 기준, 고정금리 상품)

대출금리 : 연 1.50% (고정금리)(대출취급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22.03.01. 기준)

본 상품은 대출취급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연 1.5%(고정금리)가 적용되며, 기한연장 또는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기업용) 제7조에서 정하는 기한 전의 채무변제의무 사유 발생 시 이차보전 지원이 중단될 수 있으며, 중단일 이후 대출금리는 최초 산출 금리(MOR기준금리 + 가산금리)로 최종 금리가 정해지게 됩니다. 개인별 가산금리가 다름으로 대출 상담을 통해서 최종 금리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자계산 방법

해당상품 대출 이자 측정 방법 알아보기

대출원금  연이자율  [대출일 수/365(1년)]

대출일 수는 대출취급 일로부터 상환일 전일까지의 일수를 말하며, 대출금 이자는 원단위로 계산합니다.(원 단위 미만 절사)

대출금(이자)을 상환기일(이자납입일)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당일까지는 기한 내이 자율을 적용하고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다음날부터는 연체이자율(지연배상금률)을 적용합니다.

 

 대출기간

최대 1년(기한연기 가능)

 대출한도 및 상환 방법

대출금액 : 최대 10,000,000원 한도

상환 방법 : 만기 일시상환

 원금 또는 이자상환안내

만기 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

 원금 또는 이자상환의 제한사항

대출약정 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자 연체 시(지연배상금) 안내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 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다음 날부터 대출금 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 3%)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실명확인서류, 소득확인 서류(소득금액 증명원 등)

 중도상환

중도상환 해약금 : 없음


해당 상품은 고신용의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농협 중앙회의 대출 상품으로 방역수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사장님들은 해당 상품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해당이 안되 해당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소상공인분들은 아래 상품도 한번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2022.03.01 - [대출 관련 소개] -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소상공인 중신용)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소상공인 중신용)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상품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고신용)"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코로나19 방역으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분들에게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도움

jeong-go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