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H사잇돌중금리대출 대상,금리, 한도 알아보기

NH사잇돌 중금리 대출 상품은 농협은행과 서울보증보험이 서로 연계하여 중신용자 고객을 중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게하여 금전적으로 지원을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NH사잇돌중금리대출

목차

 

 

 NH사잇돌중금리대출이란?

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NH사잇돌 중금리 대출상품은 농협은행과 서울보증보험에서 정해놓은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분들이 서울보증 보험 보증서를 담보로 설정하여 중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고객이 농협은행에 대출신청일 기준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고객에 한해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css 심사대상자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고객

-채무자의 자격기준(소득기준 및 재직기준)을 만족하는 고객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신용점수 및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 최대 5년 까지

 대출한도

-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이내에서 최저 10만원 ~ 최대 2,000만원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원금 또는 이자상환안내

- 원금균등할부상환 :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원금 또는 이자상환의 제한사항

- 대출약정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를 연체시 참고사항

-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정해진 기일에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 다음 날부터 대출금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 3%)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담보 및 보증여부

- 서울보증보험 보증서(100%) 담보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재직(또는 사업영위) 확인서류

- 연간소득확인서류

(소득입증 방법에 따라 소득확인서류가 다를 수 있음, NH농협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에 따른 추가 약정서(서울보증보험 양식)

- 계약 체결,이행 등을 위한 필수 동의서(서울보증보험 양식)

- 기타 필요한 서류

  

  자세한 필요서류는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해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중도상환

- 중도상환해약금 : 없음

해당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겨 대출금을 상환을 하셔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한연장 안내

- 만기도래시 기한 연장 방법

  할부(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기한연장 대상이 아닙니다.

  

- 만기경과 후 기한이익 상실에 대한 안내

대출 만기일 경과 후 대출금액을 전액 상환하거나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어 대출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대출금의 이자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관한법률 및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거 신용도판단정보 대상자로 등록되어 금융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으로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