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하나원큐비상금대출' 쉽고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 금융권인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쉽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이란

1 금융권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이 없는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개인의 신용도의 따라 대출한도 및 금리가 결정됩니다. 아무래도 1 금융권이다 보니 3 금융, 4 금융, 대부업체보다야 이자가 확실히 저렴한 편으로 소득이 없는 주부, 취준생, 소액이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권유드릴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자신의 신용점수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신용점수 관리하셔야 해요!

올 크레디트 무료 신용 조회하는 하는 방법 알아보기

NICE 무료 신용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대출조건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대출대상 무직자, 무소득자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
대출한도 50만원~300만원 한도
대출금리 4.517% (하나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적용됨)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 상환 방식 or 마이너스통장 방식

 대출 상환시기 및 상환방법

건별 대출을 진행한 경우 - 만기일 원금 일시상환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이자는 월정 주기(1개월 단위) 납부하는 방식으로 대출 진행이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진행한 경우 - 대출 신청인의 입출금 통장에 대출신청금액이 입금되는 형식이 아닌 통장 잔고에 -형태로 사용 가능한 잔액이 형성됩니다. 이 잔액은 입금, 출금, 또는 이체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자는 월정 주기(1개월 단위) 납부하는 방식으로 대출 진행이 됩니다.

분할 상환 대출 - 분할상환 대출원금 및 이자를 매월 1회 단위로 납부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내는 형식)

대출실행일에 대출금 입금계좌 또는 자동 등록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여야 함

 

 대출 관련 인지세

대출을 진행하는 데 있어 인제 사라는 세금이 발생을 합니다.

인지세 법에 의하여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이 되며 은행과 대출 진행자가 50%씩 지불하게 됩니다.

대출 금액 인지세
5000만원 이하 비과세 적용
5000만원 초과 1억원 이하 7만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15만원
10억원 초과 35만원

저희가 지금 알아보고 있는 비상금 대출은 한도가 300만 원 까지 이기 때문에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중도상환 해약금이란 1년 동안 대출을 이용하기로 계약을 하고 계약 만기일 전에 대출금을 상환하였을 시 발행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역시 중요한데요 이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습니다.